봄날의 IT / / 2022. 1. 20. 19:44

PC 카카오톡 알림창 팝업 메시지 내용 숨기는 방법


PC로 카카오톡을 사용하면 메시지가 수신될 때마다 컴퓨터 우측 하단에 알림창 팝업으로 메시지 내용이 뜨게 됩니다. 이렇게 뜬 알림창에서는 채팅방 및 보낸사람 이름과 메시지 내용이 5초간 보여지는데요. 활동하고 있는 채팅방이 많다면 정신없이 표시되는 팝업 알림창 때문에 업무를 하기가 힘들기도 하고 다른 사람이 내가 받은 메시지 내용을 볼 수도 있어서 신경이 많이 쓰입니다. 그래서 저 같은 경우에는 PC 카톡 알림창의 팝업 메시지 내용을 숨겨주었는데 꼭 추천드리고 싶은 기능입니다.

 

PC 카카오톡 알림창 팝업 메시지 예시

 

이렇게 PC 카카오톡 알림창 팝업이 신경쓰이신다면 표시되지 않게 만들거나, 메시지 안의 내용만 숨기거나, 단순히 카톡 메시지가 수신되었다는 알림창만 뜨게 만들 수 있습니다. 총 3가지의 표시 유형이 있으니 본인이 원하는 설정대로 바꿔보시길 바랍니다.

 

PC 카카오톡 팝업 알림창 메시지 내용 숨기기

1. PC 카카오톡 프로그램에서 톱니바퀴 설정을 클릭합니다.

2. 설정을 클릭합니다.

 

 

3. 알림을 누릅니다.

 

 

4. 알림창 아래의 표시 방법을 클릭합니다.

 

 

5. 원하는 알림창 팝업 표시로 변경합니다.

 

↓ 보낸사람+메시지 표시

 

↓ 보낸사람 표시

 

↓ 모두 보여주지 않음 표시

 

PC 카카오톡 알림창 팝업 안뜨게 하는법

위의 설정에 있는 알림에서 [알림창]의 체크를 눌러 완전히 해제해주시면 메시지가 수신되어도 알림창 팝업이 뜨지 않습니다. 참고로 채팅방 알림을 해제해도 PC 알림창 팝업을 받지 않을 수 있으니 중요한 채팅방은 알림창을 받고, 중요하지 않은 채팅방은 알림창을 꺼주실 수도 있습니다.

 

PC 카카오톡 알림창 표시 시간 및 위치 바꾸기

알림창 표시 시간에서 최소 3초에서 최대 8초까지 바꿀 수 있습니다. 참고로 기본 시간은 5초입니다.

 

 

알림창 표시 위치에서 화면 우하단, 우상단, 최하단, 좌상단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참고로 기본 위치는 화면 우하단입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