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의 IT / / 2022. 1. 22. 19:46

노트북에 갤럭시 버즈 연결하는 방법 (블루투스 페어링)


선있는 이어폰 시대가 저물고 삼성과 애플이 주도한 무선 이어폰이 시장을 지배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 또한 삼성의 갤럭시 버즈를 구매했었고 회사 점심시간이나 독서할 때마다 노래를 자주 듣고 있습니다. 사용을 해보면 확실히 선도 없고 블루투스로 연결되다보니 10m 이내까지는 스마트폰이 없어도 음악이 끊기지 않아서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스마트폰에서만 갤럭시 버즈를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노트북에서 유튜브를 볼 때 갤럭시 버즈로 소리를 들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오늘 노트북에 갤럭시 버즈를 블루투스로 연결해주게 되었습니다.

 

주의할 것은 일반 데스크탑의 경우에는 블루투스 기능이 없지만 노트북은 대다수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노트북과 버즈를 페어링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탑의 경우 동글이라고 USB형태의 블루투스 기기를 꽂으면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노트북 갤럭시 버즈 연결 방법으로 스마트폰과 달리 익숙치 않으신 분들을 위해서 준비해보았습니다. 그대로 따라하셔서 쉽게 블루투스 페어링해보시길 바랍니다.

 

노트북에 갤럭시 버즈 블루투스 연결하는 방법

1. 노트북 작업표시줄 오른쪽 끝에 있는 알림버튼을 클릭합니다.

 

 

2. Bluetooth를 클릭합니다.

 

 

3. 활성화된 블루투스 박스에서 마우스 우클릭합니다.

4. 설정으로 이동을 누릅니다.

 

 

5. Bluetooth 또는 기타 장치 추가를 클릭합니다.

 

 

6. Bluetooth 버튼을 누릅니다.

 

 

7. 갤럭시 버즈를 페어링 상태로 만듭니다.

 

중요★- 갤럭시 버즈를 페어링 상태로 만드는 것은 버즈의 업데이트 상태나 모델에 따라서 조금씩 다릅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갤럭시 버즈는 라이브 모델인데 이어버드 두개를 케이스에 넣은 후 뚜껑을 열면 페어링 상태로 전환됩니다. 만약 출시된지 오래된 모델이거나 업데이트가 되지 않은 버즈의 경우 이어버드를 귀에 모두 장착하고 양쪽 이어버드를 동시에 3초간 누르면 블루투스 페어링 상태로 전환됩니다.

 

 

8. 검색된 갤럭시 버즈를 클릭합니다.

 

 

9. 노트북과 갤럭시 버즈가 연결되면 완료를 누릅니다.

 

 

확인을 위해서 작업표시줄 알림버튼을 눌러보면 블루투스 박스에서 현재 연결된 갤럭시 버즈 모델명이 보여집니다. 이제 노트북에서 나오는 모든 소리를 갤럭시 버즈로 들을 수 있습니다.

 

 

만약 소리가 들리지 않으신다면 작업표시줄에 있는 소리버튼을 누르시고 헤드폰(Galaxy Buds)로 변경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 만약 소리조절이 노트북으로 보여진다면 갤럭시 버즈를 다시 페어링하신 후 연결하시면 해결될 것입니다. 이제 연결된 버즈의 소리를 노트북에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