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의 IT / / 2022. 4. 27. 11:26

카카오톡 메시지 글자 크기 조절하는 방법 3가지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주고 받는 메시지의 글자 크기가 너무 작거나 크다면 읽을 때 불편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갤럭시 스마트폰의 경우 플립이나 폴드등의 기존 스마트폰보다 넓은 비율의 화면을 사용하는 기기들이 출시되고 있고 태블릿과 같은 대형화면을 이용하는 기기들에서도 카카오톡을 이용하게 되는데 불편하지 않게 사용할려면 카톡 글자 크기를 조절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편리하게 카톡 채팅방 글자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지 소개드리기 위해서 3가지 방법을 준비해보았으니 확인해보신 후 본인에게 적합한 방법을 적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간략한 소개를 드려보자면 카카오톡의 메시지 글자 크기만 조절할수도 있고, 현재 사용중인 디바이스 화면에서 보여지는 모든 글자 크기를 일괄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방법도 있기에 글씨의 크기 부분을 바꾸고자 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이번 글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기대합니다.

 

카카오톡에서 화면 글자 크기 조절하기

1. 카카오톡 어플을 실행합니다.

2. 상단 우측에서 톱니바퀴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전체 설정을 누릅니다.

 

 

4. 화면을 클릭합니다.

 

 

5. 글자크기를 누릅니다.

 

 

6. 슬라이드 원을 이동해서 글자 크기를 조절합니다.

 

상단에 보여지는 미리보기화면을 통해서 카카오톡 채팅방 메시지 크기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총 7단계까지 글자 크기를 작게~크게 조절할 수 있으니 본인에게 딱 맞는 글씨 크기로 설정하시길 바랍니다. 슬라이드 원을 움직인 후에는 바로 적용되니 뒤로가기 버튼을 누르셔도 괜찮습니다.

 

 

7. 카톡 채팅방 글자 크기가 조절되었습니다.

 

좌측이 15PT(기본) 글자 크기였고 우측이 제가 이번에 변경한 19PT 사이즈의 글자 크기입니다. 크기가 이전보다 크게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모든 글자 크기 조절하기

카카오톡의 글자 크기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화면상에 보여지는 모든 글자크기를 일괄적으로 조절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방법을 따라해서 스마트폰 설정을 변경해주시면 되겠습니다.

 

1. 스마트폰에서 설정 어플을 실행합니다.

 

 

2. 디스플레이를 클릭합니다.

 

 

3. 글자 크기와 스타일을 누릅니다.

 

 

4. 글자크기 박스의 슬라이드 원을 움직여서 글자 크기를 조절합니다.

 

상단에서 '글자가 이 크기로 표시됩니다. 1234567890!@#$%&*()+_=' 미리보기를 확인해서 나에게 딱 맞는 글자크기를 설정해보세요.

 

 

5. 카톡 채팅방 글자크기가 조절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카톡 채팅방 글자 크기만 조절될뿐만 아니라 위 사진처럼 카톡의 메뉴나 스마트폰의 설정 앱의 글자, 인터넷 글씨 등 화면상에 보여지는 모든 글씨크기가 일괄적으로 변경되게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화면 내용 크기 조절하기

스마트폰의 글자크기만 조절하게 되면 다른 콘텐츠인 사진, 동영상, 메뉴 디자인등과 어울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 글자는 잘보이는데 다른 컨텐츠는 잘 보이지 않을 수도 있죠. 이럴 때에는 스마트폰 화면 내용 크기를 일괄적으로 조절해주시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설정 앱 > 디스플레이를 들어갑니다.

2. 화면 크게/작게를 클릭합니다.

 

 

3. 화면 크게/작게 박스의 슬라이드 원을 움직여서 조절합니다.

 

 

4. 스마트폰의 화면 크기가 일괄적으로 조절됩니다.

 

사진과 같이 글자뿐만 아니라 메뉴디자인, 사진등의 사이즈도 함께 커지게 되어서 스마트폰 이용이 편리해집니다.

 


여기까지 카카오톡 채팅방 메시지 글자 크기를 조절하는 3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이제 노령인구층이 늘어나면서 노안 문제가 사회적으로 크게 대두되었는데요. 그렇기에 기기를 다루는데 어려움이 있으신 할아버지, 할머니, 어머니, 아버지의 휴대폰을 보기 좋게 글자나 화면의 크기를 조절해보시는게 어떨까요?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