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의 IT / / 2022. 4. 25. 13:29

카카오톡 프로필 업데이트 알림 끄기 (안뜨게 기능 해제)


카카오톡에서 업데이트를 통해서 새롭게 출시한 기능중에서 프로필 업데이트 알림이 있습니다. 이 기능이 무엇이냐면 내가 추가한 친구들이 프로필을 수정하면 나의 친구목록에서 '업데이트한 친구' 메뉴에 바로 보여주게 됩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생일인 친구와 유사하게 친구목록 페이지 상단에서 보여주게 되는 것이죠. 이러한 기능이 도입된 배경을 보면 원래는 카카오톡에서는 내가 추가한 친구들이 프로필을 수정하게 되면 빨간색 점이 생기면서 프로필 수정 여부만을 보여줬었는데 이를 더 쉽게 확인하기 위해서 최근에 프로필을 업데이트한 친구들을 별도로 보여주는 것입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업데이트 알림

 

이러한 기능은 반대로 내가 프로필에서 뮤직, 상태메시지, 사진 등을 변경하면 다른 친구들의 친구목록 페이지의 업데이트한 친구에 내가 보여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기능이 불필요하게 느껴지신다면 이번 방법인 카카오톡 프로필 업데이트 알림 끄기를 통해서 표시를 없애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업데이트 알림 안뜨게 기능 끄기

1. 카카오톡 어플을 실행합니다.

2. 상단 우측에 있는 톱니바퀴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친구 관리를 누릅니다.

 

 

4. 업데이트한 친구 보기 기능을 비활성화합니다.

 

 

5. 프로필 업데이트 친구 알림이 안보이게 해제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카카오톡 프로필 업데이트 알림이 안뜨게 기능을 어떻게 해제할 수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위 설정 메뉴를 보시면 생일인 친구 보기 기능도 있으니 원하신다면 on/off를 해서 설정해주셔도 좋습니다.

 

또한 이렇게 내게 보여지는 친구 프로필 업데이트 알림 기능을 끄는 것 뿐만 아니라 '내가 프로필을 수정했을 때 다른 상대방들이 보지 못하도록 업데이트 알림이 안가게 할 수 있나?' 궁금증이 드는데요. 아쉽게도 아직까지 카카오톡에서는 나의 프로필 수정 알림을 다른 친구들에게 안보내는 방법은 없습니다. 다만 내가 다른 친구들에게 보여주는 프로필을 멀티프로필을 사용하거나, 프로필 업데이트 기능을 지원하기 전인 카톡 구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하면 친구들에게 내 프로필 수정사항이 업데이트 알림으로 가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