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의 IT / / 2022. 4. 23. 15:33

인스타그램 연락처 동기화 해제 방법 2가지 (전화번호 연동 끄기)


인스타그램은 전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이용자수가 20억명을 돌파할만큼 인기 소셜서비스입니다. 온라인 사진 공유 중심으로 페이스북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어서 기존 페이스북 사용자층을 성공적으로 흡수했다고 평을 듣고 있는데요. 이러한 인스타그램이 소셜서비스인만큼 내가 알고 있거나, 나를 알고 있는 상대방을 추천해서 팔로우/팔로잉을 할 수 있도록 사람찾기 기능은 물론 연락처 동기화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연락처 동기화란 내 스마트폰에 추가된 전화번호 상대방들을 팔로잉/팔로워할 수 있도록 추천친구로 표시해주는 기능을 말합니다. 그래서 내가 전화번호를 알고 있는 상대방이라면 굳이 사람찾기로 아이디나 이름등을 검색하지 않고도 추천친구 목록상에서 쉽게 확인하여 추가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런데 내가 만든 인스타그램 아이디가 내 주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인스타그램에서 특정 컨셉과 주제로 운영하고 싶을 경우가 있고, 개인이 아닌 회사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등 다양한 용도로 개설하여 운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럴 때에는 인스타그램 연락처 동기화를 해제해서 나의 전화번호로 추천 친구가 연동되어 표시되지 않게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인스타그램 연락처 동기화 엑세스 허용 안내

초기 인스타그램을 이용할 때 연락처에 엑세스하도록 허용하시겠어요?에서 엑서스 허용을 누른 경우 사람 찾아보기 기능에서 나의 전화번호를 알고 있는 상대방이나, 내가 전화번호를 알고 있는 상대방을 팔로우할 수 있게 추천해줍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고 싶지 않으시다면 아래 방법으로 연락처 동기화를 해제해주세요.

 

인스타그램 연락처 동기화 해제 설정 방법

1. 인스타그램 어플에서 프로필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우측 상단 더보기 버튼을 누릅니다.

 

 

3. 설정을 클릭합니다.

 

 

4. 계정을 누릅니다.

 

 

5. 연락처 동기화를 클릭합니다.

 

 

6. 연락처 연결에 활성화된 옵션바를 누릅니다.

 

 

7. 연결 끊기를 클릭합니다.

8. 인스타그램 전화번호 연동이 해제됩니다.

 

이제 인스타그램에서 내 스마트폰 연락처 정보를 수집/사용하지 않으며 나의 전화번호를 가진 다른 사용자에게도 나를 추천해주지 않습니다.

 

인스타그램 연락처 권한 허용 안함으로 설정하기

더 확실하게 인스타그램 연락처 동기화 해제를 해주고 싶다면 스마트폰 설정으로 인스타그램 어플의 연락처 권한을 접근할 수 없도록 '허용 안함' 상태로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1. 스마트폰에서 설정 어플을 실행합니다.

 

 

2. 애플리케이션 메뉴를 클릭합니다.

 

 

3. Instagram을 찾아서 누릅니다.

 

 

4. 권한을 클릭합니다.

 

 

5. 앱 권한에서 연락처를 선택합니다.

 

 

6. 허용 상태를 허용 안함으로 변경합니다.

7. 이제 인스타그램이 내 연락처 정보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인스타그램 연락처 동기화 해제 방법 2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인스타 어플 내부의 설정으로도 가능하고 스마트폰의 어플 권한을 변경해서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위 설정을 하게 되면 팔로우/팔로잉 사람추천 목록이 아래와 같이 보여질 것입니다.

 

팔로우할 상대방들이 보여서 당황하실 수도 있지만 이것은 나의 연락처 전화번호 정보를 토대로 추천된 사용자들이 아닙니다. 확인을 해보면 아시겠지만 연락처 동기화 기능을 하기전에 보여지던 추천 친구들이 사라지고 추천 사용자들은 모두 나의 팔로우/팔로잉 친구들과 연결된 다른 친구들을 보여주거나 인스타그램에서 현재 인기있는 사용자들을 추천해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 글이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인스타그램 친구 차단하는 방법 (차단 효과 정리)

인스타그램 차단 목록 확인, 차단 해제 방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