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의 IT / / 2022. 4. 22. 16:59

갤럭시 고속 / 초고속 충전 설정 방법 (충전 속도 빠르게하기)


스마트폰 갤럭시를 충전하기 위해선 C type의 충전기가 필요합니다. 그런데 충전기마다 충전속도가 다른데 그 이유는 지원하는 전력량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러한 충전속도에 따라서 우리는 유선충전/고속충전/초고속충전으로 나누게 되는데 아무래도 빠른 충전속도로 사용하는 것이 훨씬 편리하다보니 많은 분들이 전력량이 높은 고속/초고속 충전기를 구매해서 사용하실 것입니다.

 

  • 일반 유선충전: 지원전력 5V
  • 고속충전: 지원전력 25V ~ 35V
  • 초고속충전: 지원전력 45V

 

위의 전력량은 보편적인 예시이며 스마트폰 신규모델이 나올수록 충전에 지원되는 전력량도 높아지는 편입니다. 그래서 전력량이 높은 충전기일수록 충전 속도가 빠르고 초고속충전으로 부른다 정도로 이해하셔도 무방합니다. 그런데 분명히 고속충전기를 구매했음에도 갤럭시에서 고속충전/초고속충전 안됨 문제로 고민이신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는 갤럭시에서 고속충전 설정을 OFF하셨기 때문으로 소프트웨어상 설정을 변경해야지만 갤럭시 고속 또는 초고속 충전이 가능해지게 됩니다. 즉, 아무리 빠른 초고속 충전기를 구매해서 갤럭시에 연결했더라도 소프트웨어에서 고속 충전 설정을 끄셨다면 일반 유선충전 속도로 충전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아래 방법으로 반드시 갤럭시 고속 충전 설정을 ON으로 변경해주시길 바랍니다.

 

갤럭시 충전 속도 확인하는 방법

일반 유선충전은 위와 같이 충전기를 꽂았을 때 보여지는 아이콘에서 번개모양이 1개입니다. 또한 상단바를 아래로 내렸을 때 설정팝업에서 [유선충전]을 확인할 수 있고 완전충전완료까지 시간이 굉장히 깁니다.

 

 

갤럭시 고속/초고속충전의 경우에는 충전기를 꽂았을 때 보여지는 아이콘에서 번개모양이 2개입니다. 또한 상단바를 아래로 내리면 설정팝업으로 [고속충전/초고속충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완전충전완료까지 시간이 유선충전에 비해서 짧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충전기가 고속/초고속을 지원하는 충전기라면 지금 바로 갤럭시와 연결해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런데 충전속도가 [일반 유선충전]으로 확인된다면 반드시 아래 설정으로 고속 충전이 가능하게 설정해보세요.

 

갤럭시 고속 충전 설정하는 방법

1. 갤럭시에서 설정 어플을 실행합니다.

 

 

2.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를 누릅니다.

 

 

3. 배터리를 클릭합니다.

 

 

4. 기타 배터리 설정을 누릅니다.

 

 

5. 충전 설정에서 고속충전과 고속무선충전을 모두 활성화합니다.

 

갤럭시의 일부 기종의 경우 고속충전 및 초고속충전 설정이 나눠져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에도 마찬가지로 모든 고속충전 설정을 활성화해주셔서 켜주시면 됩니다.

 

 

6. 갤럭시가 초고속 충전이 가능해집니다.

 

이제 다시 충전기를 꽂아보시면 번개모양이 2개로 확인할 수 있고 상단바를 내려보시면 [초고속]으로 충전되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갤럭시 고속 충전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무래도 충전기 고장문제로 안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처럼 충전속도를 소프트웨어에서 허용해주어야만 제속도로 충전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참고로 배터리가 너무 빨리 소비되시는 것 같다면 갤럭시 배터리 사용내역 확인 방법 (앱별 배터리 사용량 보기) 글을 읽고 배터리를 더 오랜 기간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