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의 IT / / 2022. 8. 3. 10:34

모바일 크롬 앱 업데이트 안됨 오류 해결 방법 4가지


그동안 잘 사용하고 있던 모바일 크롬 앱이 5초 정도만 사용하면 튕기는 버그가 발생하였습니다. 열심히 찾아보니 스마트폰의 버전과 호환되지 않을 때 발생하는 이유임을 알게되어 모바일 크롬 앱을 업데이트해주려 하였는데요. 그런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도 화살표가 계속 뻉뻉이 도는 무한 대기중 상태가 되며 업데이트가 안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알고보니 제 스마트폰에서는 정말 오랫동안 크롬 앱만 업데이트 되지 않아 1년전의 구버전인 상태인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른 어플은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가 잘되는데 왜 굳이 크롬에서만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지 매우 답답한 상태였습니다.

 

우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크롬 앱을 삭제하지 못하는 기본 앱인 상태입니다. 이로 인해서 웬만한 업데이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삭제 후 재설치 방법을 이용 할 수 없다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래서 반드시 모바일 크롬 업데이트 안됨 오류를 해결해줘야만 했는데요. 이번 글에서 제가 직접 사용 후 해결한 크롬 앱 업데이트 안됨 오류 해결 방법 4가지를 준비해볼테니 그대로 따라하신다면 쉽게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모바일 크롬 앱 업데이트 안됨 오류 증상

크롬 앱을 실행하면 상단 우측에 ↑ 위화살표 모양의 버튼이 보일 것입니다. 눌러보시면 'Chrome 업데이트 - 최신 버전 사용 가능' 이라는 안내를 볼 수 있는데요. 아마 크롬 앱 업데이트 안됨 오류가 오래되셨다면 이런 화살표 버튼을 달고 사셨을 것입니다.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로 이동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크롬 화면을 살펴보시면 '삭제' 버튼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기본 앱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업데이트 버튼만 누를 수 밖에 없는데요. 하지만 오류로 인해서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고 화살표가 끝없이 뻉뻉이돌며 무한대기중 상태가 걸리게 됩니다. 이 때 화면을 뒤로가거나 홈버튼을 눌러 백그라운드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숨겨도 크롬 앱 업데이트가 바로 중지되는 현상도 발생됩니다. 이런 증상을 가지고 계시다면 아래의 모바일 크롬 앱 업데이트 안됨 오류 해결 방법으로 해결해보시길 바랍니다.

 

모바일 크롬 앱 업데이트 안됨 오류 해결 방법

아래의 소개된 방법은 건너뛰며 따라하지마시고 반드시 첫번째 방법부터 세번째 방법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해주세요. 방법을 하나라도 건너뛸 경우 크롬 업데이트 안됨 오류가 해결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꼭 주의하세요!

 

1. 크롬 앱 데이터 및 캐시 모두 삭제하기

1. 스마트폰에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애플리케이션을 누릅니다.

 

 

3. Chrome 앱을 찾아서 클릭합니다.

 

 

4. 저장공간을 누릅니다.

 

 

5. 저장공간 관리를 클릭합니다.

 

 

6. 모든 데이터 삭제를 누릅니다.

 

 

7. 앱 데이터 삭제 팝업에 확인을 클릭합니다.

 

 

8. 캐시 삭제를 눌러 모두 지웁니다.

 

2. Google Play 스토어 앱 데이터 및 캐시 모두 삭제하기

1. 애플리케이션 화면에서 Google Play 스토어를 클릭합니다.

 

 

2. 저장공간을 누릅니다.

 

 

3. 데이터 삭제를 클릭합니다.

 

 

4. 팝업에서 확인을 누릅니다.

 

 

5. 캐시 삭제를 클릭합니다.

 

데이터 삭제시 캐시도 지워지기 때문에 대부분 캐시 삭제 버튼을 누를 수 없습니다. 만약 남아 있는 캐시가 있을 경우에는 캐시 삭제 버튼도 눌러서 모두 지워주세요.

 

3. 스마트폰 재부팅으로 다시 시작하기

1. 전원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2. 다시 시작을 클릭합니다.

3. 스마트폰이 재부팅됩니다.

 

4.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크롬 앱 업데이트하기

1. Play 스토어 앱을 실행합니다.

 

 

2. 크롬을 검색해서 찾은 후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업데이트가 완료될 때까지 화면을 끄거나 닫지 마시고 기다려주세요.

 

 

4. 모바일 크롬 앱 업데이트 성공입니다.

 

크롬 앱 업데이트 안됨 문제 해결 주의사항

  1. 1번부터 4번까지 방법을 빼먹지 마시고 처음부터 순차적으로 모두 적용해주셔야 합니다.
  2. 모든 방법을 수행하고 크롬 앱 업데이트를 누른 후 화면을 이동하거나 닫지 마시고 끝까지 기다려주셔야 합니다. 저는 10분간 계속 기다렸습니다. 오랜 기간 크롬 앱 업데이트를 하지 않은만큼 업데이트 데이터가 많기에 업데이트 완료까지 오래걸립니다.
  3.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자동 업데이트로 설정되어 있다면 해제 후 직접 버튼을 눌러 업데이트를 진행해보세요.
  4. 현재 스마트폰 인터넷 속도가 너무 느리거나 중간중간 끊어질 경우 크롬 앱 업데이트가 안될 수 있습니다. 위 2번에서 설명한 것처럼 많은 용량의 업데이트가 필요하기 때문에 원활한 인터넷 환경에서 오래 기다려주셔야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여기까지 크롬 앱 업데이트 안됨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 4가지를 정리해보았습니다. 4가지이긴 하지만 모두 따라해주셔야 해결되기에 하나로 묶어서 따라해야한다는 걸 꼭 잊지마셔야 합니다. 크롬 앱 자체가 워낙 잘 만들어졌기 때문에 그동안은 업데이트를 해주지 않아도 사용에 지장이 없었으나 언젠간 업데이트를 해줘야지만 사용할 수 있음으로 이번 글로 최신 버전으로 크롬 앱을 업데이트해주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