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의 IT / / 2022. 8. 2. 18:08

노트북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 방법 (무선 페어링)


무선인 블루투스 이어폰의 인기가 대단하여 이제 주변을 둘러봐도 선을 꽂아서 쓰는 이어폰을 쓰시는 분을 거의 찾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의 대표주자는 삼성의 버즈, 아이폰의 에어팟이라고 할 수 있는데 한번 충전시 6시간 이상도 거뜬히 사용할 수 있는만큼 실제로 사용해보면 불편함이 적고 음질도 좋으며 선이 없다는 장점으로 매우 편리합니다. 그래서 저도 갤럭시 버즈를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노래를 듣는 일이 많은데 최근 노트북에도 연결해서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고 싶어졌습니다. 그런데 익숙한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기능이 아닌 노트북의 경우에는 자주 사용하지 않다보니 어디서 어떻게 블루투스를 켜서 연결할 수 있는지 헷갈리는 점이 많았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노트북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을 해서 이용하게 되었지만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이런 헷가리는 일 없이 단 5초만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그 방법을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글은 윈도우10 노트북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니 환경을 참고해주시길 바라며, 각자 사용하고 있는 블루투스 이어폰의 페어링 작업은 각자가 해주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서 특정 버튼을 꾸욱 누르고 있어야 블루투스에 잡힌다거나 하는 것 말입니다. 제가 가지고 잇는 갤럭시 버즈는 뚜껑을 열기만하면 알아서 블루투스 신호를 찾아주기에 간편했습니다. 이제 스마트폰이 아닌 노트북에도 블루투스 이어폰을 연결해서 음악을 감상해보세요.

 

노트북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 방법

1. 컴퓨터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2. 톱니바퀴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장치를 누릅니다

.

 

4. Bluetooth의 토글 바를 눌러서 으로 변경합니다.

 

 

5. Bluetooth 또는 기타 장치 추가를 클릭합니다.

 

 

6. Blutooth 마우스, 키보드, 펜, 오디오 및 기타 유형의 Bluetooth 디바이스를 클릭합니다.

 

 

7 목록에서 연결할 블루투스 이어폰을 선택합니다.

 

디바이스가 켜져 있고 검색 가능하지 확인하세요. 이제 이곳에서 컴퓨터의 블루투스 기능이 켜지며 주변에 연결할 수 있는 블루투스 장치를 목록으로 보여주게 됩니다. 이곳에서 블루투스 이어폰이 나올 수 있도록 페어링 작업을 해주셔야 합니다.

 

 

삼성의 버즈와 같은 경우에는 양쪽의 이어버드를 케이스에 모두 넣어주신 후 뚜껑을 열어주기만 하면 페어링 상태가 되며 블루투스 신호에 잡히게 됩니다. 일부 블루투스 이어폰의 경우 버튼을 꾸욱 눌러야한다거나 이어버드 양쪽을 동시에 눌러야하는 등 페어링 상태로 만드는 방법이 다를 수 있으니 각자가 가지고 계신 이어폰에 따른 방법을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8. 블루투스 이어폰과 노트북이 연결되면 완료를 클릭합니다.

 

 

9. 블루투스 설정화면에서 페어링된 블루투스 이어폰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 이어폰을 클릭해서 연결 버튼을 누르면 사용 가능합니다.

 

장치 제거를 누르면 블루투스 연결 장치에서 제거됩니다. 나중에 다시 사용하고 싶다면 위 방법을 다시 따라하셔서 블루투스 등록을 해주셔야 합니다. 주의할 것은 노트북 블루투스 연결 방법에 따라 페어링까지 진행하신 후 이어폰에서 소리가 나지 않는다는 분들이 계신데 노트북에서는 페어링 후 연결 버튼을 눌러줘야지만 노트북의 소리가 이어폰으로 출력되게 됩니다. 꼭 주의해주세요.

 

블루투스 빠른 연결 알림 및 다운로드 설정 체크하기

  1. 빠른 연결을 사용하여 연결하는 알림 표시 - 이 옵션을 선택하면 지원되는 Bluetooth 장치가 가까이에 있고 연결 모드에 있을 때 지원되는 Bluetooth 장치에 신속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2. 데이터 통신 연결을 통한 다운로드 - 이 기능을 끄면 새 장치에서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드라이버, 정보, 앱) 다운로드를 막아 종량제 인터넷 요금제에 발생하는 추가 요금 발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설정 화면 아래를 내려보면 위 두가지의 기능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빠른 연결 기능을 체크하시면 이제 블루투스 이어폰이 주변에 있다면 자동으로 연결해줌으로 이용에 편리합니다. 또 데이터 통신 연결 다운로드 기능에 체크하시면 블루투스 이어폰이 필요한 펌웨어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진행되니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위 두가지 기능을 꼭 체크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작업표시줄에서 블루투스 빠르게 사용하는 방법

1. 작업표시줄 우측의 알림 탭을 클릭합니다.

 

 

2. 블루투스 연결 상태 확인 및 기능 ON/OFF가 가능합니다.

 

노트북에 연결된 블루투스 이어폰 소리 조절하는 방법

노트북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시 이제 노트북 소리 조절이 바로 블루투스 이어폰 소리 조절이 됩니다. 그래서 작업표시줄에 있는 소리 아이콘을 눌러 음량을 조절하시면 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여기까지 노트북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 방법 및 다양한 팁을 모두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로 스마트폰에 이미 블루투스 이어폰이 등록되어 있어서 자동 연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에는 노트북과 블루투스 이어폰이 페어링 상태에서 연결 상태로 넘어가지 않게 됨으로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기능은 꺼주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겁니다.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