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버즈를 디바이스에 연결해서 사용하다보면 간혹 의도하지 않은 터치로 인해서 노래 재생이 끊어지거나 다른 곡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또 이 뿐만 아니라 버즈의 이어버드가 길게 눌러져 노이즈 캔슬링이 실행될 수도 있으며 통화가 자동종료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렇게 버즈에서는 터치컨트롤이라고 해서 디바이스를 직접 조작하지 않더라도 귀에 꽂은 이어버드를 손으로 터치하여 여러가지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반면에 저 같은 경우에는 터치 기능이 불편하게 느껴지더군요. 저는 남들보다 귀가 살짝 큰 편이라 버즈를 사용하면서 귀에 맞게 위치를 다시 조절해줘야 하는데 이 때 손으로 만질경우 자동으로 터치가 인식되어 원하지 않던 기능들이 실행되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저처럼 이럴 경우에는 갤럭시 버즈 터치 차단 기능을 사용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갤럭시 버즈 터치 차단을 할 경우 이어버드에 있는 터치패드가 잠금으로 설정되어 손가락으로 아무리 터치하더라도 아무런 기능 동작을 하지 않는 상태가 됩니다. 개인적으론 차단을 설정하고 나니 조심스럽게 이어버드를 만질 필요도 없고 깔끔하게 기능들을 스마트폰으로만 조절할 수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이번 글을 참고하셔서 곧바로 적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갤럭시 버즈 터치 차단 설정 방법
1.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설치합니다.
2. 다운로드 받은 웨어러블 앱을 실행합니다.
3.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4. 갤럭시 버즈와 연결합니다.
5. 웨어러블 앱에서 버즈의 터치 컨트롤을 클릭합니다.
6. 터치 차단을 눌러 활성화합니다.
이제 이어버드를 손가락으로 터치해보시길 바랍니다. 길게 눌러도 기본 설정된 노이즈캔슬링이 설정되지 않으며, 1번터치, 2번터치, 3번터치에 따른 기능들도 동작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원하지 않는 버즈 터치패드를 잠금처리해서 차단할 수 있으니 편리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