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의 IT / / 2022. 5. 25. 14:00

카카오톡 페이스톡 카메라 설정 방법 (기능 및 필터 사용법)


카카오톡으로 우리는 주로 텍스트 메시지로 친구들과 대화를 나누지만 전화가 가능한 보이스톡이나 영상통화가 가능한 페이스톡 기능도 존재합니다. 특히 영상통화같은 경우에는 스마트폰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전화 앱으로 사용하게 되면 많은 요금이 청구될 수 있는데요. 카톡에서는 와이파이만 연결된 상태라면 무료로 친구와 영상통화를 즐길 수 있어서 매우 가성비가 좋습니다.

 

또한 카카오톡 페이스톡 카메라 설정을 통해서 재밌는 얼굴 소품들을 넣거나, 동영상 필터를 설정해서 꾸밀 수 있어서 훨씬 유용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톡 페이스톡 사용법으로 카메라 설정과 기능/필터를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소개를 드려보려고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렇게 카톡 페이스톡의 모든 사용법을 총정리해보았으니 한번만 읽어보시면 앞으로 친구들과 재밌는 영상통화를 어렵지않게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톡 실행 방법

1. 페이스톡을 하고 싶은 상대방과의 채팅방을 실행합니다.

2. 채팅 입력창 좌측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통화하기를 누릅니다.

 

 

4. 페이스톡을 선택합니다.

 

보이스톡은 전화통화이고 페이스톡은 영상통화입니다.

 

 

5. 상대방의 연결까지 기다립니다.

 

상대방이 수신된 페이스톡에서 통화버튼을 눌러서 연결하게 되면 영상통화가 시작됩니다. 그 전까지는 '연결중입니다' 문구가 보여지고 화면에는 본인의 스마트폰 전면카메라 화면이 크게 보여집니다.

 

 

6. 상대방과 연결되면 카톡 페이스톡이 시작됩니다.

 

좌측 상단에 조그맣게 보여지는 화면이 본인의 카메라화면이며, 크게 전체화면에 보여지는 것이 상대방 화면입니다. 이제 상대방과 얼굴을 보면서 영상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아래에서 카카오톡 페이스톡 동영상 설정 방법을 읽고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해보세요.

 

카카오톡 페이스톡 동영상 설정 방법

페이스톡 화면 축소하기

1. 페이스톡 화면에서 좌측 상단 축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2. 페이스톡 화면이 축소되서 표시됩니다.

3. 카톡이나 다른 앱을 사용하면서 페이스톡을 할 수 있습니다.

 

축소된 화면을 꾸욱 누르신 후 드래그하시면 위치를 바꾸실 수도 있습니다. 축소된 페이스톡에서도 작은화면이 내 카메라화면이고 큰 화면이 상대방 카메라화면입니다. 이렇게 영상통화를 하면서 인터넷, 유튜브를 보거나 카톡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내 소리 음소거 및 카메라 사용 중지하기

페이스톡을 하면서 잠시 내 소리를 음소거하거나 카메라 화면이 잠시 보이지 않게 사용 중지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때에는 아래 버튼으로 설정을 변경하세요.

 

하단에 보여지는 마이크 슬러시 버튼을 누르면 내 소리가 음소거 됩니다. 다시 슬러시된 마이크 버튼을 눌러서 소리를 출력시킬 수 있습니다. 바로 우측에 있는 동영상 슬러시 버튼을 누르면 내 카메라 화면 송출이 일시중지됩니다. 마찬가지로 다시 슬러시된 동영상 버튼을 눌러서 영상통화 카메라 화면을 상대방에게 송출시킬 수 있습니다.

 

얼굴 스티커 적용해서 꾸미기

1. 페이스톡 화면 상단 우측에 있는 스티커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사용하고 싶은 얼굴 스티커를 선택합니다.

3. 선택한 스티커가 적용됩니다.

 

현재 카카오톡에서는 14개의 얼굴 스티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하고 싶은 스티커를 선택하면 1초가 지나지 않아 다운로드가 완료되며 곧바로 적용됩니다. 얼굴을 인식해야지만 표시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스티커를 해제하고 싶으시다면 최우측에 있는 중지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동영상 필더 설정하기

1. 카톡 페이스톡에서 삼색원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사용하고 싶은 동영상 필터를 선택합니다.

3. 선택한 필터가 적용됩니다.

 

카카오톡에서는 세피아, 따듯한, 차가운, 빛나는 이렇게 총 4가지의 동영상 필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클릭시 곧바로 적용됩니다.

 

페이스톡 후면카메라 사용하기

카카오톡 페이스톡 카메라는 기본적으로 전면카메라로 보여집니다. 그런데 후면 카메라로 사용하고 싶을 떄가 있는데요. 이럴 때에는 상단 우측에 있는 전환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누르자마자 나의 페이스톡 화면은 후면 카메라로 사용되게 됩니다.

 


카카오톡 페이스톡을 걸거나 받을 때에는 위처럼 채팅방에서 통화시간이나 취소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카카오톡 페이스톡 동영상 설정 방법을 포함한 사용법을 총정리해보았는데요. 이제 비싼 일반 영상통화말고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고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카톡 페이스톡을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