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의 IT / / 2022. 3. 28. 09:17

갤럭시 여러개 앱 소리 동시에 재생하는 방법 (멀티사운드 설정)


스마트폰 갤럭시에서는 기본적으로 소리를 재생하는 어플은 한가지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쉽게 말해서 현재 내가 음악 스트리밍 앱으로 노래를 듣고 있다가 유튜브 동영상을 켜게 되면 음악 앱은 자동 중지되고 유튜브 동영상 소리가 재생된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이전에 재생되던 소리 앱이 종료되고 직전에 실행한 소리 앱이 켜지는 것을 이미 많은 분들이 겪어보셨을텐데요. 그런데 듣고 있던 노래가 끊기지 않고 동영상을 함께 볼 수 있는 기능이 갤럭시 스마트폰에 존재합니다.

 

이러한 기능의 이름은 멀티사운드 설정인데 이것을 설정하면 소리를 재생하는 여러 앱을 동시에 재생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즉 음악 스트리밍 앱으로 재생되는 노래가 끊기지 않고도 유튜브나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 방법을 사용하셔서 내가 이용하는 앱들의 소리가 끊기지 않게 동시에 소리를 들으며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갤럭시 소리 동시에 재생하는 멀티사운드 설정하는 방법

1. 스마트폰에서 Galaxy Store 어플을 실행합니다.

 

 

2. SoundAssistant를 입력합니다.

3. 검색된 앱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4. 다운된 Sound Assistant 앱을 실행합니다.

 

 

5. 멀티 사운드를 활성화합니다.

 

 

6. 팝업창에서 앱 선택을 클릭합니다.

 

 

7. 다른 앱과 동시에 오디오를 재생하고 싶은 앱을 선택합니다.

 

저는 YouTube를 체크해주었습니다. 이렇게 다른 소리가 울려도 끊기지 않고 내가 사용하고 싶은 앱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8. 갤럭시에서 멀티 사운드가 설정됩니다.

 

 

음악 스트리밍 앱으로 노래를 들은 상태로 유튜브 동영상을 눌러줘도 동영상과 음악이 한쪽이 끊기거나 하지 않고 동시에 소리가 재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모든 앱 소리 동시에 재생 가능하게 만들기

하나의 앱만 선택해서 아쉬움이 있으셨다면 Sound Assistant > 멀티사운드 > 상단 모든 앱 활성화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이제 갤럭시에 설치된 모든 앱간 소리 재생으로 동작이 멈추거나 끊기지 않고 동시에 소리가 재생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