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의 IT / / 2022. 3. 26. 13:29

카카오톡 보이스톡 알림 끄기 방법 3가지 (무음 만들기)


카카오톡에서는 친구들과 실시간 무료 음성통화를 할 수 있는 보이스톡 기능이 있습니다. 보이스톡을 이용하면 통신사 전화요금이 소모되지 않고 인터넷 데이터가 사용되기 때문에 스마트폰이 와이파이가 연결된 상태라면 무제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보이스톡은 1:1로만 하는 것이 아니라 다수의 여러명과 동시에 음성통화를 할 수도 있어서 저도 자주 사용하고 있는 기능입니다.

 

 

그런데 카카오톡 보이스톡이 수신되면 기본적으로 소리로 알림이 오게 됩니다. 이 알림 소리는 굉장히 크고 똑같은 소리가 반복해서 들리기 때문에 굉장히 신경에 거슬립니다. 그래서 카카오톡의 설정을 찾아보아도 보이스톡 알림음을 바꾸거나 소리를 무음으로 끄는 설정은 보이지 않기에 참고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저도 친구들과 보이스톡이 굉장히 잦은데 처음에는 거슬리는 보이스톡 알림 소리를 참고 이용했지만 도저히 참을 수가 없어서 결국 카카오톡 보이스톡 알림 끄기가 가능한 3가지 방법을 찾아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을 참고하셔서 이제 보이스톡 알림 소리를 무음으로 설정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보이스톡 알림 끄기

카카오톡 설정에서 보이스톡 알림 무음 설정하기

1. 카카오톡 앱을 실행하고 톱니바퀴 버튼을 누릅니다.

 

 

2. 전체 설정을 누릅니다.

 

 

3. 알림을 클릭합니다.

 

 

4. 소리를 비활성화합니다.

 

이제 카카오톡 메시지 및 카카오톡 보이스톡 알림 소리가 무음으로 설정됩니다. 이곳 메뉴 아래에서 진동을 활성화하면 소리 없이도 알림 수신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진동은 활성화해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스마트폰 소리모드를 무음/진동으로 바꾸기

1. 스마트폰의 상단바를 아래로 내립니다.

 

 

2, 소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무음 또는 진동으로 변경합니다.

 

소리모드에서 한번 클릭시 진동, 여기서 한번더 클릭하면 무음으로 변경됩니다. 이 때 스마트폰을 무음모드로 사용할 경우 카카오톡 보이스톡 알림 소리도 무음으로 설정됩니다. 하지만 다른 앱의 알림이나 일반 전화가 와도 아무소리도 들리지 않아서 불편할 수 있으니 진동모드로 설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카톡 방해금지 시간대 설정으로 보이스톡 알림 끄기

방해금지 시간대란 소리/진동 알림을 받지 않을 시간을 설정하고 해당 시간에는 어떠한 메시지/보이스톡이 수신되어도 알림 받지 않는 기능입니다. [진동X 무음O]

 

1. 카톡 앱을 실행하고 톱니바퀴 버튼을 누릅니다.

 

 

2. 전체 설정을 클릭합니다.

 

 

3. 알림을 누릅니다.

 

 

4. 방해금지 시간대 설정을 클릭합니다.

 

 

5. 방해금지 시간대 설정을 활성화합니다.

6. 아래의 시간을 클릭합니다.

 

 

7. 보이스톡 알림을 받고 싶지 않은 시작시간과 종료시간을 설정합니다.

8. 확인을 누릅니다.

 

 

9. 설정 시간대에서는 카카오톡 보이스톡 무음이 되며 알림이 오지 않습니다.

 

저는 오후 11시부터 오전 8시까지를 카톡 방해금지 시간대로 설정하였습니다. 보이스톡 알림 소리가 정말 크고 반복되다보니 밤중에 알림을 받으면 잠을 깨서 다음날 하루를 망치는 경우가 많아서 해당 시간대를 설정한 것인데요. 보이스톡이 잦으신 분이라면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참고로 PM은 오후, AM은 오전입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