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의 IT / / 2022. 3. 5. 22:49

갤럭시 워치 와이파이 연결하는 방법


제가 구매한 갤럭시 워치는 갤럭시 워치4 블루투스 모델입니다. 그래서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앱 기능들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스마트폰과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갤럭시 워치는 카톡, 웨어러블을 비롯한 알림들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이렇게 스마트폰이 없어도 갤럭시 워치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는 이유는 갤럭시 워치에 와이파이를 연결해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갤럭시 워치를 와이파이에 연결하면 카톡 앱 알림부터 문자 기능 등을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은 갤럭시 워치 블루투스 모델에서 지원하고 있으니 편리하게 설정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스마트폰에서 지원되지 않는 갤럭시 워치 전용 앱의 경우에는 반드시 갤럭시 워치를 와이파이에 연결한 상태에서 워치에서 설치해야함으로 필수적으로 알아둬야하는 기능입니다.

 

갤럭시 워치 와이파이 연결하는 방법

1. 갤럭시 워치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내립니다.

 

 

2. 톱니바퀴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연결을 클릭합니다.

 

 

4. Wi-Fi를 클릭합니다.

 

 

5. 네트워크 추가를 클릭합니다.

 

갤럭시 워치에선 연결 가능한 와이파이 목록을 자동 검색하니 네트워크 추가를 누르지 않고 잠시 기다려주셔도 됩니다.

 

 

6. 연결하고 싶은 와이파이를 선택합니다.

 

 

7. 비밀번호를 클릭합니다.

 

와이파이에 비밀번호가 걸려있지 않다면 비밀번호 입력과정은 스킵하시고 곧바로 연결하시면 됩니다.

 

 

8. 비밀번호 표시하기를 체크합니다.

 

갤럭시 워치가 타이핑 오타가 자주나다보니 비밀번호 표시를 꼭 켜주신 후 입력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9.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10. 연결을 클릭합니다.

 

 

11. 갤럭시 워치에 와이파이가 연결됩니다.

 

이제 워치전용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스마트폰과 연결이 끊겨도 연결된 와이파이로 인터넷이 가능함으로 앱 알림이나 기능들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 빠른 실행 창에서 와이파이 사용하기

갤럭시 워치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내린 후 빠른실행창을 넘겨보시면 스마트폰처럼 와이파이 버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버튼으로 워치의 와이파이를 쉽게 on/off 하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