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의 IT / / 2022. 2. 18. 18:01

갤럭시 워치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하는 방법


갤럭시 워치는 웨어러블 기기이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삼성에선 기능을 추가해주거나 다른 애프리케이션과의 호환성과 속도를 높여주기 위해서 자주 업데이트를 해주는데요. 그래서 삼성 웨어러블 앱을 실행해보면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라는 알림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갤럭시 워치에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해줄 때에는 워치와 연동해서 소프트웨어 데이터를 다운로드받아야하고 재부팅이 되기 때문에 현재 상황에서 당장 해줄 수가 없어서 알림을 끄시거나 미루시는 경우가 많으실 겁니다.

 

저도 오늘 회사에서 업데이트 정보가 있다는 것을 확인하고 집에 도착하자마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해주게 되었는데요. 이렇게 갤럭시 워치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이번 글을 참고하셔서 따라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제가 가지고 있는 워치는 갤럭시워치4 블루투스 모델인데요. 업데이트는 스마트폰의 갤럭시 웨어러블 앱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워치와 스마트폰이 미리 연동된 상태여야 합니다. 만약 아직 연동되지 않았다면 제가 이전에 작성한 갤럭시 워치 스마트폰과 연결하는 방법 (블루투스 원격 연결)를 먼저 보고 오시길 바랍니다.

 

갤럭시 워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방법

1. 스마트폰에서 Galaxy Wearable 앱을 켜주세요.

 

 

2. 연동된 워치 페이지 아래에서 워치 설정을 클릭합니다.

 

 

3. 워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클릭합니다.

 

업데이트가 있으면 위 처럼 N마크가 보입니다. 웨어러블 앱을 들어갈 때마다 업데이트 정보가 있다고 팝업 알림도 해주니 어렵지 않게 진행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4.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연동된 워치로 업데이트 정보가 복사됩니다.

 

갤럭시 워치를 확인해보면 '워치 업데이트 - 업데이트 복사중..." 문구가 표시됩니다. 이 때 블루투스를 끊으시거나 워치를 종료하지 마시고 기다려주세요.

 

 

6. 업데이트 설치 준비가 완료되면 지금 설치를 클릭합니다.

 

야간 설치를 눌러서 수면시간에 갤럭시 워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할수도 있습니다. 저는 바로 업데이트하고 싶으로 지금 설치를 해주겠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설치 페이지가 나오면 갤럭시 워치에서도 '업데이트 설치 준비 완료로 지금설치/야간설치'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보여집니다. 업데이트 정보는 이미 워치로 복사되었기 때문에 스마트폰에서든 워치에서든 눌러주시면 됩니다.

 

 

워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시작되면 워치와 휴대전화의 연결이 해제됩니다.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워치와 휴대전화가 자동으로 다시 연결되니 잠시 기다려주세요. 이제 갤럭시 워치가 어떻게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Android 시스템 업데이트 패키지 처리중...문구가 보여집니다. 100%까지 기다려주겠습니다.

 

 

소프트웨어 정보를 업데이트 중인지 움직이는 톱니바퀴 아이콘과 함께 다시 시간이 소요됩니다.

 

 

갤럭시 워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모두 완료되면 재부팅이 됩니다. 켜질 때까지 조금만 더 기다려주세요.

 

 

7. 워치가 재부팅되면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완료됩니다.

 

정상적으로 업데이트되었는지 궁금하시다면 갤럭시 웨어러블 앱에서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방법을 마저 읽어보세요.

 

갤럭시 웨어러블 앱에서 워치 최신 업데이트 확인하기

웨어러블 앱을 실행하고 워치 설정을 클릭합니다. 현재 워치가 재부팅된지 얼마되지 않았다면 아직 블루투스 연동이 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워치 관련 데이터가 뜰 때까지 잠시 기다려주시면 다시 자동 연결됩니다.

 

 

워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눌러보면 위 사진처럼 "워치가 최신 버전입니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업데이트가 제대로 되지 않았거나 새로운 업데이트가 나왔다면 다운로드 버튼이 보여지니 워치를 항상 최신 소프트웨어 상태로 만들어주세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