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의 IT / / 2023. 8. 11. 13:39

라인 전화번호 비공개 방법 (번호로 검색 안되게 숨기기)


안녕하세요, 봄날의아이티입니다. 오늘 글에서는 라인 전화번호 비공개 방법을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메신저 앱인 라인은 구글, 페이스북 등의 연계 로그인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예전에는 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자유롭게 메신저를 사용하기 위해서 전화번호없이 라인에 가입하여 이용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또한 혹시나 전화번호를 라인에 등록하였더라도 앱 데이터를 삭제하고 로그인 방식을 페이스북이나 구글로 변경해주면 전화번호 비공개로 사용이 가능했는데요. 하지만 현재 라인이 업데이트되고부터 사용자의 전화번호 입력을 강제하였기에 많은 분들이 익명 라인 사용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저도 개인적으로는 익명 라인 계정으로 해외 친구들과 대화하거나 공적인 사람들과 연락하고자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방법을 찻던 중이였는데요. 그래서 결국 라인에 이미 번호를 등록한 계정이더라도 전화번호를 비공개하여 친구들이 나를 검색하여 찾지 못하게 설정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의 방법을 적용하신다면 연락처에 저장된 나의 친구들이나 누군가 나의 번호로 검색을 하여도 라인 계정이 나오지 않도록 비공개하실 수 있으니 바로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라인 전화번호 비공개하는 방법

1. 스마트폰에서 라인 앱을 실행합니다.

2. 상단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친구를 선택합니다.

 

4. 자동으로 친구 추가 및 친구 추가 허용비활성화합니다.

 

  • 자동으로 친구 추가 해제: 이 기능이 설정되어 있으면 나의 연락처에서 라인 사용 중인 친구들이 자동으로 친구로 추가됩니다. 그래서 기능을 비활성화해야지만 전화번호가 연동되지 않습니다.
  • 친구 추가 허용 해제: 이 기능이 설정되어 있으면 내 전화번호를 알고 있는 사용자가 나를 자동으로 친구 추가하거나 검색할 수 있습니다. 해제시 내 전화번호를 알고 있더라도 나의 라인 계정을 찾을 수 없게 됩니다.

 

5. 라인 전화번호 비공개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익명 라인 계정으로 나의 전화번호를 알고 있는 친구, 가족 등에게 라인 계정을 들키지 않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극히 사적인 용도 등에는 이렇게 라인에서 나의 전화번호를 비공개하여 사용하세요.

 

전화번호 및 자동 친구 추가 기능을 해제한 상태이기에 다른 라인 친구를 찾아서 대화하기 위해서는 아이디 친구 추가 기능을설정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아래의 라인 아이디로 친구 추가 허용 설정하기를 참고하셔서 이제 전화번호 비공개된 나의 라인은 상대방과 아이디로 친구 추가하여 이용하시면 됩니다.

라인 아이디로 친구 추가 허용 설정하기

1. 라인 앱을 실행하고 나의 프로필을 누릅니다.

 

2. 상단의 톱니바퀴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아이디로 친구 추가 허용을 활성화합니다.

 


여기까지 라인 전화번호 비공개 방법 & 아이디로 친구 추가 설정을 소개드렸습니다. 본문의 방법대로 설정한다면 나의 라인 계정의 전화번호를 누구도 알 수 없기 때문에 철저히 익명을 보장받으며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모를 나의 신상정보 노출이 걱정되셨다면 꼭 나의 번호를 숨겨서 이용해 보세요.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