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고객번호 추가 등록하는 방법 (요금 간편 조회 및 관리)


안녕하세요 봄날의아이티입니다. 오늘 글에서는 한전 고객번호 추가 등록하는 방법을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전력 사이트에서는 우리가 사용하는 전기요금을 실시간 조회, 결제 등을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런 모든 과정에서는 나의 한전 고객번호를 확인해야하고 기입까지 해줘야 합니다. 이러한 고객번호는 123 한전 전화나 나의 전기요금 고지서에 적혀져있는데 전기요금과 관련된 문의나 요금과 관련된 일을 하기 위해서 고객번호를 매번 조회하는 것은 굉장히 귀찮고 불편한 일입니다.

 

그래서 저 같은 경우에는 한전 고객번호를 등록하여서 사이트에서 쉽게 조회할 수 있게 해둔 상태인데요. 이것은 나의 한전 계정에 나의 고객번호 정보를 추가 등록하여서 언제나 쉽게 찾아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한번만 추가 등록해두면 앞으로 온라인상에서 나의 실시간 전기요금 조회나 납부, 자동결제 관련 업무를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강력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10초면 누구나 쉽게 등록할 수 있으니 바로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한전에서 나의 고객번호 추가 등록하는 방법

1. 한국전력 사이버지점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2. 상단의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나의 한전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계정이 없다면 회원가입을, 아이디/비밀번호를 까먹으셨다면 찾기 기능을 이용해주세요.

 

 

4. 상단 메뉴에서 MY KEPCO를 클릭합니다.

 

 

5. 전기사용정보관리 메뉴에서 고객번호관리를 클릭합니다.

 

 

6. 고객번호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7, 나의 한전 고객번호를 입력합니다.

8.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내 한전 고객번호를 모른다면? -> 고객번호는 전기요금 영수증 우측 상단에 표시되어 있으며, 계량기 번호 또는 전기사용장소의 정확한 주소를 확인하셔서 국번없이 123(핸드폰은 지역번호 포함 123)으로 문의해주시면 됩니다. 그 외에도 위 화면에서 [내 고객번호 찾기]를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9. 나의 주민등록번호상 생년월일 앞 6자리를 기입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10. 검색된 고객번호를 선택하고 등록을 클릭하면 완료입니다.

 


오늘은 한전 고객번호 등록/추가 방법을 소개드렸습니다. 이렇듯 나의 계정 정보에 고객번호를 등록해두면 앞으로 전기요금 조회나 납부할 때 고객번호를 일일히 찾아볼 필요없이 곧바로 확인할 수 있기에 매우 편리합니다. 공과금같은 경우 매달 납부해야하는만큼 신경써줄 일이 많은데요. 한번만 시간을 내서 위 방법으로 고객번호를 등록해두시면 앞으로 거주하시면서 전기관련 업무처리가 매우 쉬워질 것이니 꼭 추가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