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의 IT / / 2023. 2. 7. 19:00

갤럭시 다른 앱 위에 표시 설정 방법 (권한 허용 및 해제하기)


갤럭시에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서 이용하려고 했더니 제대로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대부분 SNS 앱이나 티맵과 같은 네비게이션 앱들의 많이 해당됩니다. 그 이유는 이러한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실행되면서 화면을 보여주거나, 알림 때 화면에 표시해주는 앱들이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어플들은 모두 다른 앱 위에 표시 권한을 허용해줘야 합니다. 이렇게 다른 앱 위에 표시 설정은 앱을 처음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시 권한 허용을 요청하는데요. 나중에 설정을 실수로 변경해서 권한을 해제했거나 제대로 설정이 되지 않았을 때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죠. 이럴 때에는 이번에 소개드리는 방법으로 다른 앱 위에 표시 설정을 ON해주시길 바랍니다.

 

반대로 다른 앱 위에 표시 설정을 해제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것은 앱을 삭제하기는 싫지만 알림이나 팝업 자동 실행과 같은 기능을 사용하고 싶지 않을 때 사용하게 되는데요. 화면 우선 순위가 없어지게 되기 때문에 내가 다른 앱을 사용하고 있을 때에는 권한을 해제한 앱은 화면에 뜨지 않게 됩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하니 참고하셔서 적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갤럭시 다른 앱 위에 표시 설정 방법

1. 갤럭시에서 설정 앱을 실행해주세요.

 

 

2. 애플리케이션을 클릭합니다.

 

 

3. 우측 상단 점 3개 모양의 더보기 버튼을 누릅니다.

 

 

4. 특별한 접근을 선택합니다.

 

 

5. 다른 앱 위에 표시를 클릭합니다.

 

 

6. 우측 토글을 활성화하면 다른 앱 위에 표시 권한이 허용됩니다.

 

 

7. 우측 토글을 비활성화하면 다른 앱 위에 표시 권한이 해제됩니다.

 

권한 허용 설정할 앱 쉽게 찾는 방법

갤럭시에 다운로드 받은 어플이 많을 경우 목록을 아래로 내려서 앱을 찾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상단 우측에 있는 돋보기 버튼을 누르고 앱 이름을 검색하셔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다른 앱 위에 표시 권한은 다른 앱보다 해당 앱이 항상 위에 표시되도록 허용해주는 기능이니 다른 앱을 사용할 때 방해가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