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의 IT / / 2022. 2. 10. 13:12

카카오톡 생일 안뜨게 숨기는 방법 (내생일 & 친구생일)


카카오톡에서는 계정 정보에 있는 생년월일로 친구들에게 생일을 알려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카톡 친구목록 메뉴에서 생일인 친구들을 보여주고 친구의 생일을 확인해보세요!를 클릭하면 최근 생일이 지나간 친구나 다가오는 친구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나의 친구들에게 나의 생일이 보여지는 것이 부담스러우시다면 카카오톡 내 생일 안뜨게 숨기기 방법을 적용하시길 바랍니다. 또 나의 친구들의 생일 알림을 받고 싶지 않다면 카카오톡 친구 생일 알림 끄기 방법을 적용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내 생일 안뜨게 숨기기

1. 카카오톡 앱에서 친구 목록을 누르세요.

 

 

2. 상단에 있는 나의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3. 우측 상단에서 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생일 알림을 비활성화합니다.

 

동그라미가 우측에 있고 노란색이 된 것을 원터치하면 동그라미가 왼쪽에 있고 회색으로 바뀌는데 이것이 비활성화된 상태입니다. 이제 나의 생일이 친구들에게 알림되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친구 생일 알림 끄기

1. 카톡 앱에서 우측 상단 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하세요.

 

 

2. 친구 관리를 누르세요.

 

 

3. 생일인 친구 보기를 비활성화합니다.

 

원터치시 동그라미가 왼쪽으로 옮겨지고 회색 배경이 되면서 기능이 꺼지게 됩니다. 이제 친구의 생일 정보 알림이 뜨지 않습니다. 추가로 여기서 업데이트한 친구 보기 기능도 끌 수 있으니 편리하게 이용해보세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