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재난문자 알림 끄기, 켜기 설정 방법 3가지


밤낮을 가리지 않고 현대인의 피로를 가중하는 것들 중 제가 생각하기에 손에 꼽는 것 중 한가지가 바로 긴급재난문자와 안전안내문자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최근에는 코로나 전염병과 함께 매년 끊임없는 태풍, 황사, 미세먼지까지 합세하여 재난문자 알림이 오기 때문에 24시간 쉴세 없이 스마트폰이 울리고 팝업창이 띄어지는 경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중요한 알림이 올까봐 소리, 진동, 팝업을 끄지 않은 채 귀찮음을 감수하며 이용했지만 대부분(거의 100%)의 재난문자가 불필요한 내용의 메시지만 수신되다보니 저의 경우에는 지금 갤럭시 재난문자 알림을 완전히 끈 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 내용은 아마 많은 분들이 공감하실텐데요. 그래서 오늘 글에서 갤럭시 재난문자 알림 끄기 / 켜기 설정 방법 3가지를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글의 방법을 이용하신다면 완전히 긴급 재난문자 알림을 꺼주시는 것도 가능하고 내가 우너하는 재난/안전 문자를 선택해서 받아보거나 소리, 진동들만 꺼줄 수도 있으니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24시간 시도 때도 없이 수신되는 문자에서 해방되보시길 바랍니다.

 

메시지 앱에서 재난문자 알림 설정 방법

1. 갤럭시에서 메시지 앱을 실행합니다.

 

 

2. 수신된 안전 안내 문자를 찾아서 클릭합니다.

 

 

3. 우측 상단에서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4. 경보 허용에 활성화된 버튼을 누릅니다.

 

 

5. 갤럭시 긴급 재난문자 알림이 완전히 해제되었습니다.

 

긴급 재난 문자 / 안전 안내 문자 개별 끄기 켜기 가능해요

위의 경보 허용을 OFF로 설정하면 긴급 재난문자 및 안전 안내문자가 함께 꺼지거나 켜지게 됩니다. 그래서 내가 받고 싶은 특정한 안내 문자가 있다면 경보 허용 후 개별적으로 활성화/비활성화하여 문자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 긴급재난문자: 재난 발생 상황(태풍, 홍수, 산사태, 강풍, 대설, 화제, 범유행전영병)에서 발송되는 안내
  • 안전안내문자: 위급재난과 긴급재난을 제외한 안전주의를 요구하는 모든 재해시 안내

 

여기서 불필요한 내용을 수시로 보낼 뿐만 아니라 팝업 형태로 안내되는 것이 안전 안내 문자입니다. 그래서 저 같은 경우에는 안전 안내 문자는 꼭 비활성화로 꺼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설정 앱에서 재난문자 알림 끄기 및 켜기

1. 갤럭시에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알림을 누릅니다.

 

 

3. 화면 아래에서 고급 설정을 클릭합니다.

 

 

4. 재난문자를 누릅니다.

 

 

5. 경보 허용의 활성 버튼을 한번 눌러 비활성화합니다.

 

6. 앞으로 갤럭시 재난문자가 수신되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설정 앱에서도 긴급 재난 문자 / 안전 안내 문자를 별도 허용해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용하시더라도 전체 화면 메시지 표시는 꼭 끄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재난문자 환경설정에서 진동 및 다시 알림 끄기

업무적이나 개인적인 사정으로 재난문자/긴급문자를 꼭 받아보셔야 한다면 귀찮은 진동 알림과 다시 알림 끄기만 설정하셔도 편리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 앱이나 설정 앱을 이용해서 아래의 재난문자 설정 화면으로 이동해주신 후 아래 값으로 설정해주시길 바랍니다.

 

1. 화면을 아래로 내려서 재난문자 환경설정을 찾아주세요.

 

 

2. 진동 알림을 비활성화합니다.

3. 다시 알림 간격을 눌러 없음으로 설정합니다.

4. 경보 메시지를 음성으로 알림비활성화합니다.

 

위처럼만 설정하셔도 주요 재난문자만 확인하신 후 귀찮은 진동 및 다시알림이 되지 않습니다.

 


오늘은 갤럭시 재난문자 알림 끄기 및 켜기 설정 방법 3가지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이렇게 쉽게 메시지 앱과 설정 앱에서 경보를 꺼주시기만 하면 앞으로 24시간 울려대던 긴급 재난문자 알림에서 해방되실 수 있으니 편리하게 적용해서 이용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