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의 생활정보 / / 2022. 11. 10. 20:41

인스타그램 사람찾기 9가지 방법 (친구 검색 팁 총정리)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보급 이후 다른 사람들과 온라인상에서 친목을 쌓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래서 SNS가 발달하게 되었고 우리는 버디버디, 싸이월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 소식을 올리고 소통하게 되었는데요. 이 중에서 현재 가장 인기 있는 SNS를 꼽으라면 당연히 인스타그램일 것입니다. 그래서 그동안 SNS관련 앱을 이용하지 않으시다가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도 인스타그램을 많이 선택하시는데요. 이 때 인스타로 친구들의 소식을 보고 소통을 하기 위해서는 친구를 찾아서 팔로우/팔로워하는 과정은 필수입니다.

 

그런데 내가 학생떄 친했던 친구나 동네 친구를 인스타그램에서 어떻게 찾아야할지 막막하실텐데요. 그래서 오늘 글에서는 인스타그램 사람찾기 9가지 방법을 모두 정리해보았습니다. 오늘 방법을 알아야 하는 이유는 연락이 되는 친구가 있다면 아이디를 알려달라고 하거나, 링크를 보내서 쉽게 찾아 팔로우할 수 있겠죠? 그런데 내가 찾고 싶은 친구의 핸드폰 번호도 모르고, 연락이 끊겼다면 내가 알고 있는 것이라고는 이름, 나이, 생년월일 그리고 출신지와 관련된 정보일 것입니다. 미리 말씀드리지만 설령 이름만 달랑 알고 계셔도 이번 인스타그램 사람찾기 방법으로 수월하게 누구든 찾으실 수 있으니 꼭 확인하셔서 소중한 인연을 되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인스타그램 아이디 검색으로 사람찾기

 

  1. 인스타그램 돋보기 검색 버튼 클릭하기
  2. 친구 인스타 아이디 입력해서 검색하기
  3. 아이디 일치하는 친구 클릭하기
  4. 프로필 사진과 게시물로 상대방 맞는지 확인하기

 

인스타그램은 사용자마다 검색이 가능한 @아이디가 존재합니다. 그래서 이 아이디를 검색하시면 친구를 찾을 수 있는데요. 여기서 주의하실점은 인스타 아이디는 중복 생성도 가능하기에 친구의 아이디를 입력해도 여러사람이 뜰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프로필을 하나씩 눌러서 사진과 게시물등을 확인하여 내가 찾고 있는 친구가 맞는지 최종점검은 필수입니다.

 

인스타그램 이름 검색으로 사람찾기

 

  1. 인스타그램 돋보기 검색 버튼 클릭하기
  2. 친구 이름을 입력해서 검색하기
  3. 이름이 일치하는 친구 클릭하기
  4. 프로필 사진과 게시물로 상대방 맞는지 확인하기

 

인스타그램에서는 자기의 이름을 프로필에 설정할 수 있고 대다수의 인스타유저들은 자신의 본명을 프로필에 넣어놓습니다. 그래서 친구의 이름을 입력하시면 되는데 주의하실 것은 생각보다 한국에는 동명이인이 많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름만으로 인스타 친구를 찾기는 조금 힘들 수 있는데요. 친구의 이름이 특이하다면 쉽게 찾을수도 있으니 인스타그램 사람찾기로 시도하기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연락처 전화번호로 친구찾기

1. 나의 인스타 프로필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메뉴 더보기 버튼을 누릅니다.

 

 

3. 설정을 클릭합니다.

 

 

4. 계정을 누릅니다.

 

 

5. 연락처 동기화를 클릭합니다.

 

 

6. 연락처 연결을 켬으로 활성화합니다.

7. 엑세스를 허용합니다.

 

 

8. 내 프로필 화면으로 되돌아와서 사람찾아보기 - 모두보기를 클릭합니다

 

 

9. 연락처로 등록된 추천 친구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나의 다른 SNS 친구 찾기

1. 내 프로필 화면 > 더보기 메뉴 > 설정을 클릭합니다.

 

 

2. 계정을 누릅니다.

 

3. 다른 앱과 공유를 클릭합니다.

 

 

4. 내가 이용했던 SNS를 선택해서 연결합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타 SNS에 이미 등록된 친구찾기를 지원합니다. 지원하는 SNS는 페이스북, 트위터, 텀블러, 아메바, 오케이루가 있는데요. 이중에서 많은 분들이 페이스북을 사용하시니 페이스북을 연결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내 프로필로 돌아와서 사람찾아보기 - 모두보기를 누릅니다.

 

 

6. 상단에서 페이스북에 연결 버튼을 누릅니다.

 

 

7. 나의 다른 SNS 등록 친구를 추천 목록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나의 친구의 팔로워/팔로잉에서 사람찾기

 

  1. 내가 이미 찾아서 팔로우한 친구의 프로필을 실행합니다.
  2. 친구의 팔로워, 팔로잉을 클릭합니다.
  3. 내가 찾고 있는 사람이 있는지 목록을 확인합니다.

 

모든 SNS가 그랫듯 나의 친구를 찾고 싶을 때에는 내가 이미 등록한 친구의 친구 목록을 살펴보는게 효과적입니다. 예를 들어서 내가 홍길동 초등학교를 나왔고 같은 초등학교를 나온 다른 친구를 이미 추가해둔 상태라면, 해당친구의 팔로워, 팔로잉 안에는 내가 찾고 있는 홍길동 초등학교 동창들이 전부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따라서 관련 출생지, 학교, 학원 등의 친구를 한명이라도 알고 있다면 정말 쉽게 내가 찾고 있는 사람들이 모여져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학교명을 검색해서 사람찾기

 

 

  1. 인스타그램 돋보기 검색 버튼 클릭하기
  2. 내가 찾고 있는 친구의 출생 학교를 검색하기
  3. 검색된 단체명 인스타그램 계정을 클릭하기
  4. 계정의 팔로워/팔로잉 목록에서 사람찾기

 

인스타그램에서는 출생지 학교에 대해서 소속감으로 학교 계정을 팔로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인스타그램에서 학교명을 검색하면 쉽게 사람을 찾을 수 있는데요. 더 좋은 장점은 내가 나오는 동창들을 찾을 때에는 범위가 굉장히 좁혀지기에 정말 쉽게 단체로 사람들을 찾을 때 편합니다. 한명이라도 아는사람을 찾았다면 그 친구의 팔로워/팔로잉을 다시 살펴보시면 됩니다.

 

인스타그램 지역명을 검색해서 사람찾기

 

  1. 인스타그램 돋보기 검색 버튼 클릭하기
  2. 내가 찾고 있는 친구의 거주지역이나 거주했던 지역 검색하기
  3. 검색결과에서 #지역 태그를 클릭하기
  4. 게시물과 릴스 및 댓글에서 친구찾기

 

인스타그램 검색으로는 프로필뿐만 아니라 #태그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친구가 거주했던,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태그를 검색하시면 해당 지역에서 인스타그램의 게시물, 릴스를 올리고 태그한 사람들을 모두 모아볼 수 있습니다. 게시물과 댓글을 살펴보시면 어렵지 않게 친구나 친구를 알고 있을 법한 사람들을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인스타그램 나의 활동 알림에서 친구 찾기

 

  1. 인스타그램 피드홈에서 상단 하트모양 활동 버튼을 클릭하기
  2. 나의 계정에 좋아요 알림 및 지인 안내 알림을 모두 확인하기
  3. 찾고 있는 사람과 비슷한 프로필 내역을 눌러서 사람찾기

나의 활동에서는 나의 계정에 올린 게시물이나 릴스를 좋아요, 공유한 사람들을 모두 안내해주는 기능입니다. 그래서 나를 팔로우, 팔로워하지 않고 나를 자주 염탐하는 사람들이 실수로 좋아요를 누른 경우에도 이곳에 알림이 뜨는데요. 그래서 내가 찾고 있는 사람이 나를 알고 있다면 이곳에 알림으로 뜨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그래서 활동 내역을 확인해서 사람을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인스타그램 친구 초대 기능으로 사람 찾기

1. 내 프로필 화면 > 더보기 메뉴 > 설정을 누릅니다.

 

 

2. 친구 팔로우 및 초대를 클릭합니다.

 

 

3. 친구의 정보를 알고 있는 항목을 눌러 초대장을 전송합니다.

4. 친구가 초대장을 누르면 내가 친구의 인스타그램 프로필을 알 수 있습니다.

 

친구에게 인스타그램 초대장을 보낼 경우, 만약 친구가 계정이 없다면 계정개설 후 나와 팔로우가 되며, 친구가 계정이 이미 있다면 클릭시 서로 인스타그램 프로필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초대장 발송은 이메일, SMS도 가능하고 친구 초대 버튼을 눌러서 다른 SNS 앱을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에서 꼭 찾고 싶은 친구가 있다면 이용하기 좋은 방법입니다.

 


오늘 글에서는 인스타그램 사람찾기 방법 9가지를 총정리해보았습니다. 방법을 살펴보셔서 알겠지만 친구의 연락처를 상세히 알고 있거나 연락이 가능한 상태가 아니라면 검색 기능을 다방면으로 활용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친구와 관련된 학교, 취미, 단체, 동아리 등을 한번씩 검색해서 찾는 것도 중요하고, 나와 친구가 공통으로 알고 있는 친구들의 팔로잉/팔로워 목록을 살펴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번에 제가 소개드린 9가지 방법을 잘 활용한다면 대한민국에서 못찾을 사람은 없다고 생각되니 천천히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여러분들의 소중한 인연이 다시 되찾았다면 댓글 달아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될 것 같네요! 도움이되셨기를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