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키보드가 갑작스럽게 업데이트되면서 편리해보이면서도 불편한(?) 제스처 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갤럭시 키보드 제스처 기능이란 키를 일일히 치지 않고 연결하듯이 손으로 드래그하시면 꺽이는 지점의 키가 입력되는 기능으로 키보드 상에서는 드래그를 통한 선이 표시되게 됩니다.
그런데 저같은 경우에는 키보드를 입력하다가 조금만 길게눌러진다 싶으면 제스처로 드래그 선으로 넘어가버리는게 불편하게 느껴져 선호하는 기능은 아닙니다. 삼성측에서는 한글보다는 영어자판에서 특히 유용하게 쓸 수 있다고 하고, 유저들의 의견을 들어보아도 터치하지 않고도 타이핑할 수 있어 편리하다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하지만 저와 같이 키보드에 선이 그려지면서 입력이 더 불편하다라고 느끼신다면 오늘 글에서 갤럭시 키보드 제스처 설정을 꺼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대로 사용해보고 싶으시다면 그리기 입력을 켜주시면 되겠죠.
갤럭시 키보드 제스처 설정 방법 (켜기, 끄기)
1.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일반을 클릭합니다.
3. 삼성 키보드 설정을 누릅니다.
4. 제스처 및 피드백을 클릭합니다.
5. 키보드 화면에서 제스처 사용을 누릅니다.
6. 사용안함 또는 텍스트 입력을 선택합니다.
- 사용 안 함: 갤럭시 키보드를 길게 눌러도 제스처 선이 나오지 않습니다.
- 텍스트 입력: 손가락으로 선을 그리듯이 움직여 문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쿼티 형식 키보드에 최적화된 기능입니다. 되돌리기와 다시 실행 제스처는 동시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커서 이동: 키보드 화면을 밀면 커서가 같은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Shift 키드를 누른 상태에서 다른 손가락으로 밀면 해당 방향으로 텍스트가 선택됩니다. (일부 키보드 및 구성에서만 사용 가능)
이렇게 갤럭시 키보드 제스처 기능을 켜거나 끌 수 있으셨으텐데요. 개인적으로는 원하지 않을 때에도 드래그 선이 나오는 경우가 많다고 느껴지는데 제스처 기능 실행을 위한 누르기 시간을 조금 더 길게 늘려줬으면 더 편리하지 않았을까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