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의 IT / / 2022. 7. 16. 18:32

인스타그램 게시물 일괄 삭제 방법 (한번에 모두 지우기)


인스타그램을 이용한 기간이 길수록 내 계정 피드에 올려진 게시물이 매우 많을 것입니다. 그런데 모종의 이유로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려진 게시물을 전부다 삭제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예를 들어서 인스타그램을 더이상 사용하지 않을 계획인지라 게시물을 모두 없애고 싶다던지, 계정을 폐쇄하기는 싫지만 여태 올려놨던 게시물들만 한꺼번에 삭제하고 싶다던지 등의 이유가 있겠죠. 그런데 게시물이 적다면 일일히 하나씩 클리한 후 설정창에 들어가서 삭제를 눌러주면 되겠지만, 인스타그램을 예전부터 관리하셨던 분들이라면 저게는 수십개에서 많게는 수백개가 넘는 게시물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일일히 하나씩 삭제하는 것은 굉장히 노가다임으로 사실상 불가능하죠.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인스타그램 게시물 일괄 삭제로 수백개, 수천개가 넘는 게시물이라도 원클릭으로 한번에 모두 지울 수 있는 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삭제가 아깝게 느껴지신다면 다른 사람들에게는 보이지 않고 나만 볼 수 있는 비공개(숨기기)를 모든 게시물에 일괄 적용할 수도 있고, 삭제를 하더라도 복구 가능한 기간인 30일 이내라면 언제든 다시 내 프로필 피드에 삭제한 일괄 게시물을 복원시킬 수도 있으니 이 점도 잊지말고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인스타그램 게시물 일괄 삭제하는 방법

1. 스마트폰에서 인스타그램 앱을 실행합니다.

2. 내 프로필 계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상단 우측 더보기 목록 버튼을 누릅니다.

 

 

4. 내 활동을 클릭합니다.

 

 

5. 사진 및 동영상을 누릅니다.

 

 

6. 게시물을 선택합니다.

 

 

7. 상단 우측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8. 나의 모든 게시물을 눌러 전부다 선택합니다.

 

 

9. 삭제를 클릭합니다.

 

 

10. 안내 팝업창에서 다시 삭제를 누릅니다.

 

 

11. 나의 인스타 게시물이 일괄 삭제되었습니다.

 

 

나의 피드를 들어가보셔도 깔끔하게 게시물이 한꺼번에 지워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방법을 기억해두시면 앞으로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하나씩 지우지마시고 이렇게 일괄 삭제로 편리하게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삭제된 게시물을 다시 복원하는 방법

위에서 소개드린 인스타그램 게시물 일괄 삭제 방법을 이용했는데 나중에야 지워서는 안되는 사진이 포함되어 있었거나 다시 보고 싶은 사진이 있다면 다시 복원시킬 수 있습니다. 단, 복원 가능 기간은 삭제 시점으로부터 30일 이내이며 30일이 지났다면 삭제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1. 내 프로필 > 더보기 버튼 > 내 활동을 클릭합니다.

2. 최근에 삭제한 콘텐츠를 누릅니다.

 

 

3. 삭제한 나의 게시물을 모두 확인합니다.

4. 복원하고 싶은 게시물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사진의 하단 좌측에는 복원가능한 시간이 적혀져 있습니다. 만약 28일이 적혀져있다면 앞으로 복원 가능 기간이 28일이 남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 인스타 삭제된 파일 일괄 복구는 불가능하기에 중요한 사진들을 일일히 하나씩 복구해주셔야 합니다.

 

 

5. 상단 우측 더보기 버튼을 누릅니다.

 

 

6. 복원하기를 누릅니다.

 

참고로 삭제를 누르시면 복구 가능 목록에서도 사진이 완전히 삭제됩니다. 

 

 

7. 다시 안내창에서 복원 버튼을 클릭합니다.

8. 사진이 나의 피드에 복구되어 표시됩니다.

 

인스타그램 게시물 일괄 숨기는 방법 (비공개 보관함)

인스타그램에 올려뒀던 게시물을 전부다 삭제하기는 아깝고, 남들에게는 보여주기 싫을 때에는 인스타그램 게시물 일괄 숨기기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숨기는 것은 보관함에 나의 게시물을 이동하는 것을 말하며 원클릭으로 한꺼번에 비공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내 프로필 > 더보기 버튼 > 내 활동 > 사진 및 동영상을 들어갑니다.

2. 선택을 누르고 모든 게시물을 체크합니다.

3. 보관 버튼을 클릭합니다.

 

모든 게시물이 일괄적으로 비공개(보관함으로 이동)됩니다.

 

4. 내 활동 > 보관됨을 누릅니다.

 

 

5. 보관된 스토리를 클릭합니다.

 

 

6. 게시물 보관을 선택합니다.

 

 

7. 비공개로 나만 볼 수 있는 보관된 게시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사진의 더보기 설정에서 다시 프로필에 복원하거나 삭제가 가능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인스타그램 게시물 일괄 삭제 및 일괄 비공개 방법을 소개드렸습니다. 제가 이 방법을 잘 알고 있는 이유는 과거 운영하던 인스타 계정이 신상이 노출되어서 키우던 계정의 게시물을 전부다 지우고 탈퇴를 했던 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예전에는 안드로이드에서는 게시물 일괄된 설정이 불가능했지만 인스타 앱이 업데이트 되면서 위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그렇기에 만약 제가 작성한 사진과 방법과 현재 사용중인 인스타그램 앱의 메뉴 구성이 다르시다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인스타 앱을 업데이트해주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