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의 IT / / 2022. 7. 14. 14:23

인스타그램 좋아요 기록 확인 방법 (목록으로 한번에 보기)


인스타그램에서 타인의 게시물에 공감하거나 피드백을 해주고 싶으면 하트버튼을 눌러 좋아요를 해주게 됩니다. 이렇게 좋아요를 해주면 상대방은 해당 게시물에서 내가 좋아요를 누른 사실을 알림을 통해서 알 수 있기 때문에 인맥 관리나 팬심을 보여주기 좋습니다. 그런데 간혹 내가 예전에 인스타그램 좋아요를 누른 게시물을 확인하고 싶을 때가 종종 있는데요. 과거 내가 재밌게 봤거나 유용하다고 생각되어 좋아요를 눌렀는데 나중에 다시 찾아보고 싶을 때도 있고, 게시물에 잘못 누른 좋아요로 인해서 친구들에게 이 사실이 알려지는 것을 원하지 않을 때 좋아요 취소를 위해서 찾아보고 싶을 때도 있죠.

 

하트버튼을 누르거나 사진을 두번 연속 클릭시 게시물 좋아요 상태가 됩니다.

 

이럴 때에는 인스타그램 좋아요 기록 확인 방법을 이용하면 내가 여태 인스타를 사용하며 좋아요를 누른 모든 게시물을 목록으로 한번에 보기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쉽게 예전에 내가 좋아요한 게시물을 찾아서 좋아요 취소도 한번에 여러개를 하는 것도 가능하니 매우 편리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좋아요 기록 확인 방법

1. 인스타그램 앱을 실행합니다.

2. 내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3. 상단 우측 더보기 버튼을 누릅니다.

 

 

4. 내 활동을 클릭합니다.

 

 

5. 반응을 누릅니다.

 

 

6. 좋아요를 클릭합니다.

 

 

7. 내가 좋아요를 누른 모든 게시물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보고 싶거나 좋아요 취소하고 싶은 게시물을 클릭합니다.

 

 

9. 좋아요 게시물을 확인하고 하트버튼을 눌러 좋아요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 댓글, 스토리 답장, 리뷰도 목록으로 한번에 확인이 가능

'더보기 버튼 > 내 활동 > 반응'에서는 인스타그램 좋아요 기록 확인뿐만 아니라 내가 단 댓글, 스토리 답장, 리뷰 내역도 조회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내활동 메뉴에서는 다양한 계정 기능들을 이용해서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숨기는 것도 가능하니 쭉 둘러보신 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이번 글에서는 인스타그램 게시물 좋아요 기록 확인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참고로 내가 좋아요 기록을 취소하더라도 상대방은 해당 사실을 알림 받지 못하며 좋아요 기록 목록이 보여지지 않거나, 게시물을 들어가서 좋아요 취소가 되지 않는다면 일시적 오류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때에는 앱을 종료했다가 재실행 후 시도해보시거나 핸드폰을 재부팅해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