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의 IT / / 2022. 7. 3. 12:28

인스타그램 링크 걸기 방법 2가지 (외부 URL 주소 연결하기)


요즘 가장 인기 있는 단 하나의 SNS 앱을 꼽으라면 인스타그램이라는 것을 부정하시는 분들은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개인이나 사장님들도 모두 인스타그램을 키워서 마케팅이나 홍보를 하는 경우가 많고, 실제로 효과가 굉장히 좋다고 하는데요. 인스타그램을 키운다는 말은 나의 계정을 팔로잉하는 사람들을 많이 늘리는 것을 말하는데 그만큼 내가 게시물이나 스토리를 올렸을 때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는 만큼 광고효과가 좋아지게 됩니다. 이렇게 인스타그램으로 홍보를 하고 싶으시다면 반드시 알아야하는 기능으로 인스타그램 링크 걸기를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내 인스타 계정에 내가 운영하는 블로그, 사이트, 홍보 주소등을 넣어서 나를 팔로우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내가 첨부한 URL로 유입을 시켜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인스타그램 링크 걸기는 2가지 방법이 있는데 첫번째는 나의 계정 프로필에 URL 주소를 넣는 것과 나의 인스타 스토리에 링크를 공유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인스타그램 게시물 링크 걸기는 불가능한데 그 이유는 게시물의 글이나 댓글에 URL 주소를 넣더라도 하이퍼링크가 지원되지 않아서 클릭해서 사이트로 이동시키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제가 알려드리는 2가지 인스타그램 링크 걸기 방법이 유일하기 때문에 꼭 확인하신 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링크 연결해서 걸기

나의 프로필을 눌러서 상대방들이 볼 수 있는 내 피드 페이지에서는 상단에 내 정보를 기입할 수 있는 소개란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웹사이트 소개란에 URL 주소를 입력하면 하이퍼링크 형식으로 클릭해서 곧바로 사이트로 연결되는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 걸기가 가능합니다.

 

1. 나의 인스타그램 피드 홈으로 들어갑니다.

2. 프로필 편집을 클릭합니다.

 

 

3. 웹사이트에 내가 연결하고 싶은 URL 주소를 입력합니다.

 

 

4. 입력하셨다면 상단 우측의 V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저는 웹사이트 URL 주소로 저의 블로그를 입력해주었는데요. 이렇게 https://를 제외한 뒷 URL만 입력하셔도 됩니다. 그래서 저는 springit.tistory.com를 입력해서 연결했습니다.

 

 

5. 나의 인스타 프로필 소개란에 링크가 생성됩니다.

 

 

나의 프로필 홈에서 연결된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인터넷 URL로 곧바로 이동됩니다. (저는 블로그 주소를 연결시켜놓은 상태라 클릭시 현재 보고 계신 스프링IT로 이동된 모습입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URL 링크 걸기

1. 인스타그램에서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스토리를 선택합니다.

3. 스토리에 사진을 업로드합니다.

 

 

4. 상단 스티커 기능 버튼을 클릭합니다.

 

 

5. URL 링크 스티커를 찾아서 누릅니다.

 

 

6. 스토리에 걸고 싶은 URL 링크 주소를 입력합니다.

 

연결할 주소는 https://를 입력하지 않고 뒷주소만 입력하셔도 됩니다. (ex. springit.tistory.com)

 

 

7. +스티커 텍스트 맞춤 설정을 클릭합니다.

 

 

8. 스티커 텍스트를 입력합니다.

9. 완료를 누릅니다.

 

스티커 텍스트는 나의 스토리상 걸어둔 URL주소가 바로 보여지는 것이 아닌 대체 택스트를 입력하는 기능입니다. 즉 이 주소가 어떤 주소인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연결전에 소개를 할 수 있는 텍스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0. 스토리 링크 스티커를 원하는 위치로 배치합니다.

11. > 업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12. 공유 버튼을 누릅니다.

13. 인스타 스토리에 링크 걸기 성공입니다.

 

내 스토리 링크를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확인하고 연결할까?

1. 인스타그램 홈 피드에서 내 스토리를 클릭합니다.

 

 

2. 스토리에 걸려진 링크 스티커를 확인합니다.

3. URL 연결을 위해서 스티커를 클릭합니다.

 

 

4. 링크 방문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5. 삽입된 URL 주소로 인터넷 연결됩니다.

 


이렇게 이번 글에서는 2가지의 인스타그램 링크 걸기 방법을 소개드렸습니다. 아쉽게도 게시물에는 링크를 연결할 수 없기 때문에 참고하시길 바라며 이번 방법을 잘 활용하신다면 내가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와 블로그에 많은 방문자를 유입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많이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