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의 IT / / 2022. 6. 14. 10:45

카카오톡 오픈채팅 프로필 채팅 차단 방법 (갠톡 차단)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직접 만든 오픈챗 프로필로 사용하고 있다면 알아두면 요긴한 꿀팁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카카오톡 오픈채팅 1:1 갠톡을 차단하는 방법인데요. 그 이유는 너무 많은 사람들에게 쓸데없는 대화가 계속 들어올 경우 귀찮음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의 경우 오픈채팅 프로필로 나만의 사진을 꾸밀 수 있다는 장점과 익명으로도 1:1 톡방으로 대화를 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오픈챗 프로필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런데 내가 원하는 상대방이 아닌 사람이 갠톡을 해서 당황스러울 때가 많았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내가 원하는 상대방만 나의 오픈채팅 프로필에 1:1 갠톡을 할 수 있게 비밀번호로 차단시킬 수 있는데요. 나의 오픈 프로필을 알고 있는 상대방이더라도 내가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은 1:1 대화방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그래서 단순히 검색을 통해서 내 오픈챗 프로필 대화는 불가능해지고 나와 같은 오픈채팅방 내에서 내가 비밀번호를 알려준 상대방만 나와 갠톡을 할 수 있게 만들 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프로필 갠톡 차단 방법

1. 카톡 채팅방 화면에서 +말풍선을 클릭합니다.

 

 

2. 오픈채팅을 누릅니다.

 

 

3. 오픈프로필을 클릭합니다.

 

 

4. 나의 오픈프로필을 선택합니다.

 

 

5. 우측 상단 더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6. 프로필 편집을 누릅니다.

 

 

7. 연결된 채팅방 설정을 클릭합니다.

 

 

8. 참여 코드를 누릅니다.

 

 

9. 참여 코드 설정을 활성화합니다.

 

 

10. 영문/숫자 4~8자리로 참여코드를 입력합니다.

11. 완료를 클릭합니다.

 

 

12. 오픈챗 프로필 채팅이 비밀번호 잠금됩니다.

 

이제 다른 상대방이 나의 카톡 오픈채팅 프로필을 클릭해서 1:1 대화를 누르면 참여코드 입력창이 뜨게 됩니다. 참여코드를 알고 있는 상대방은 나와 1:1채팅을 할 수 있지만 모르는 사람은 대화방을 만들 수가 없게 됩니다.

 

대화중인 오픈챗 프로필 채팅 차단 방법

이미 내 오픈채팅 프로필에 대화를 걸어서 1:1 채팅방이 만들어진 상대방이 있다면 직접 채팅방을 나갈 수 있습니다. 대화를 걸어왔던 상대방이라도 방이 삭제되면 다시 나에게 대화를 걸 수 밖에 없고 이 때 참여코드가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자연히 대화가 차단되게 됩니다.

 

1. 나의 오픈채팅 프로필에서 채팅을 클릭합니다.

2. 열련진 갠톡을 길게 누릅니다.

 

 

3. 나가기를 클릭합니다.

 

 

4. 확인을 누르면 갠톡이 차단됩니다.

 

오픈채팅 프로필 검색 비허용 설정하기

내가 참여하고 있는 오픈채팅 참여자들이 아닌 전혀 모르는 생뚱맞은 사람이 자꾸 오픈챗 갠톡을 걸어온다면 100% 나의 프로필을 검색해서 1:1 대화를 요청하는 것입니다. 자주 이런 일이 벌어진다면 내 프로필 이름을 상호나 다른상대방 닉과 헷갈린 경우로 이 경우에는 카카오톡 오픈채팅 프로필 검색 비허용 설정 방법 (비공개)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