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에서는 인공지능 음성인식 서비스인 NUGU가 있습니다. 기본적인 호출어 명령은 '아리아'로 '아리아 대전역까지 안내해줘'와 같이 명령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 친숙한 빅스비나 구글 어시스턴트와 유사한 기능인데 T맵과 결합해서 사용하는 인공비서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그런데 티맵에서 사용되는 호출어 '아리아'는 생각 이상으로 인식범위가 넓어서 유사한 단어인 '와리' '야리' '가리' 등을 말했을 때도 띠딩하며 티맵에서 음성인식 팝업이 나오는 편인데요. 게다가 저 같은 경우에는 애인의 애칭이 '아리아'와 유사하다보니 매번 운전중 티맵의 음성 인식이 켜져서 사용에 불편함이 커서 기능을 꺼주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글에서는 티맵 음성 인식호출 끄는 방법으로 아리아를 외쳐도 티맵에서 인식하지 않도록 어떻게 설정하는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호출어 자체만 불편하게 느껴지신다면 NUGU 설정으로 아리아가 아닌 팅커벨로도 변경할 수 있으니 이번 글을 참고해서 본인이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변경해보시길 바랍니다.
티맵 음성호출 인식 끄는 방법
1. 스마트폰에서 TMAP 앱을 실행해주세요.
2. 홈화면에서 하단 우측의 전체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상단 우측의 톱니바퀴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인공지능 NUGU를 누릅니다.
5. 인공지능 NUGU 사용하기 문구 오른쪽 바를 눌러서 OFF 비활성화합니다.
6. 티맵 음성인식 호출 기능이 해제됩니다.
인공지능 누구화면에서 부르는이름을 선택하여 아리아가 아닌 팅커벨로 바꾸거나 호출 효과음 없애기 등을 설정할 수 있으니 오늘 소개드린 티맵 음성인식 호출 끄기 방법과 함께 참고하혀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