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자동이체 납부 카드/계좌 변경하는 방법


SKT 통신사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처음 휴대폰 개통시 월 통신요금을 납부할 카드나 결제를 등록하셨을 것입니다. 그래서 나의 요금제+모바일결제+전화/메시지 초과 사용분에 대한 금액이 등록한 납부카드/납부계좌에서 자동이체로 빠져나가게 되는데요. 이렇게 돈이 빠져나가는 카드와 계좌를 어떻게 변경할 수 있는지 방법을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10대 청소년에서 20대 성인이 되고 이제 직장도 구하셨다면 부모님이 내주시고 계셨던 스마트폰 요금을 이제 스스로 납부하시려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혹은 나의 다른 가족이나 애인의 통신사 요금을 납부해주려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이렇듯 SKT 자동이체 납부 카드와 계좌를 변경하는 것은 휴대폰 소유주의 명의가 아닌 카드와 계좌도 가능하니 이번 글을 읽고 바로 바꿔보시길 바랍니다. (본인명의 계좌/카드를 자동이체로 납부할 때는 아래 방법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타인 명의의 계좌/카드로 자동이체 변경하려면 SKT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직접 신청하셔야 합니다!)

 

SKT 자동이체 납부 카드 및 계좌 변경 방법

1. 스마트폰에서 Tworld 앱을 설치해주세요.

 

 

2. 로그인을 하고 상단 좌측 더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나의 요금 + 버튼을 누릅니다.

 

 

4. 납부방법을 클릭합니다.

 

 

5. 변경 버튼을 누릅니다.

 

 

6. 계좌이체 또는 체크/신용카드를 선택합니다.

 

  • 계좌이체 변경시: 예금주명, 휴대폰번호, 계좌정보를 기입하고 변경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 체크/신용카드 변경시: 휴대폰번호, 카드번호, 유효기간, 요금납부일을 기입하고 변경하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7. 인증수단을 선택해서 본인 확인을 합니다.

 

 

8. SKT 납부 계좌/카드가 변경되었습니다.

 

납부방법 페이지 하단에서 현재 자동이체되고 있는 계좌나 카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SKT 자동이체 납부는 카드보다는 계좌가 훨씬 좋습니다. 그 이유는 기기할부금과 소액결제 금액은 연말정산에 포함되는데 은행계좌로 납부할 경우 신용카드로 하는 것보다 더 많은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은행계좌 납부시 30% / 신용카드 납부시 15%

 

이 점을 참고하셔서 저 같은 경우에는 SKT 자동납부를 은행에서 해주고 있습니다. 참고하셔서 변경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